서비스 이용약관
더치스토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dutchstore.kr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에 회원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
- 회원: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
- ID(고유번호):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이들의 조합
-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이들의 조합
-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 해지: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3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
-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사이트"의 운영상의 목적으로 일정기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상황 발생시 "회사"는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내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용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회사"는 게시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1조 (회원정보 관리의 의무와 책임)
-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사이트"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4조 (이용제한)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등)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