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창업 페업 비용 없는 공유미용샵 창업을 도와 드립니다
더치스토어가 함께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더치스토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dutchstore.kr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에 회원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
  2. 회원: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
  3. ID(고유번호):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이들의 조합
  4.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이들의 조합
  5.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6. 해지: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3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사이트"의 운영상의 목적으로 일정기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상황 발생시 "회사"는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 내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용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는 게시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정보 관리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사이트"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4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등)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로13길 51 구로사회적경제창업지원센터 2층

대표자 : 박대성 TEL : 010-9127-9344 E-mail : daesung100@nate.com